언어이해 점수가 들쭉날쭉한 수험생에게 추천
강좌명 : [2023] 문덕윤 MOONLABO 언어이해 통합이론
작성자 : 신*지 강의만족도 : 별1개
문덕윤 선생님 LEET 강의 17년
출제자의 시선으로 보는
구조독해 분석법
선생님 소개보기 동영상 강의보기 기초인강 무료듣기



1. 수강 강의를 선택한 이유
공부하지 않고 본 집리트 점수가 잘 나오다가 언어이해에 한해 점수가 들쭉날쭉하는 현상을 겪고, 기초/기본이론을 한 번 들어봐야겠다고 결심해서 이 강의를 결제하게 되었습니다. 많은 기초/기본이론 강의 중 문덕윤 선생님의 통합이론 강의를 고른 이유는, 강의가 유형별로 나누어져 있지 않고, 언어이해 전반의 중요한 이론들을 20강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빠르게 정리하고 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. 


2. 본 강의와 교수님을 추천하는 이유
선지 하나하나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수능 국어에 익숙하신 분들은 초반에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 '구조'를 강조하시지만 그게 무엇인지 감이 잘안 올 수도 있고요. 그러나 이론을 끝내고 연습문제로 들어갈 때즈음이 되면 감이 잡히기 시작하고, 그 뒤로는 문제를 풀수록 점수와 실력이 유의미하게 오르느 것을 느꼈습니다.

난해한 선택지와 지문을 똑똑하게 선택적으로 읽고,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방식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주입해주십니다. 


3. 본 강의와 관련된 본인의 추천 학습법
선생님이 OT에서 강조하시는 대로, 예습-정리노트 작성-강의 수강-복습의 순서를 철저히 지키면 큰 무리 없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.


4. 학습에 사용한 교재 / 핸드아웃 자료 활용 꿀팁
교재 중간에 진도를 따로 명시적으로 나가지 않고 넘어가는 논리학 파트가 있는데, 이 부분을 잘 읽어두면 추리논증에 도움이 됩니다.



5. 마무리 +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마디
다들 건승하세요. 

목록
QUICK MENU
패밀리사이트